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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esthetic Algorithm

🟨 이번 주 범위 🟨 Chapter 09. 운영체제 시작하기09-1 운영체제를 알아야 하는 이유09-2 운영체제의 큰그림Chapter 10. 프로세스와 스레드10-1 프로세스 개요10-2 프로세스 상태와 계층 구조10-3 스레드Chapter 11. CPU 스케줄링11-1 CPU 스케줄링 개요11-2 CPU 스케줄링 알고리즘 Chapter 09. 운영체제 시작하기이번 주부터는 컴퓨터 구조에 대한 학습을 바탕으로 운영체제에 들어간다.말로만 듣던 윈도우, 맥, 리눅스... 에 대해 기술적으로 자세히 살펴보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09-1. 운영체제를 알아야 하는 이유✔️운영체제가 뭐고, 왜 알아야 할까? 우리가 늘상 사용하는 노트북, 휴대폰 등에는 모두 운영체제가 설치되어 있다.내 LG그램 노트북에는 윈도..

🟦 이번 주 범위 🟦Chapter 06. 메모리와 캐시 메모리06-1 RAM의 특징과 종류06-2 메모리의 주소 공간06-3 캐시 메모리Chapter 07. 보조기억장치07-1 다양한 보조기억장치07-2 RAID의 정의와 종류Chapter 08. 입출력장치08-1 장치 컨트롤러와 장치 드라이버08-2 다양한 입출력방법 Chapter 06. 메모리와 캐시 메모리06-1. RAM의 특징과 종류 ✔️ RAM 용량이 컴퓨터 성능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 DRAM, SRAM, SDRAM, DDR SDRAM의 개념과 특징휘발성 저장 장치전원을 끄면 저장된 내용이 사라지는 저장 장치 ex) RAM실행할 대상비휘발성 저장 장치전원이 꺼져도 저장된 내용이 유지되는 저장 장치ex) 하드디스크, SSD, CD-ROM..

🟦 이번 주 범위 🟦Chapter 04. CPU의 작동 원리04-1 ALU와 제어장치04-2 레지스터04-3 명령어 사이클과 인터럽트Chapter 05. CPU 성능 향상 기법05-1 빠른 CPU를 위한 설계 기법05-2 명령어 병렬 처리 기법05-3 CISC와 RISC 이번 주는 CPU의 구조와 동작 원리 및 효율적인 처리를 위한 설계 및 명령어 차이를 배운다.학습하면서, 특히 input과 output이 내용의 절반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라고 느꼈다. 코딩이든 컴퓨터 구조든.. 무엇을 받아들여서 어떤 결과를 내보내는지가 본질인가보다. 컴퓨터 사이언스를 학습할 때는 인간적 자아보다는 컴퓨터적인 자아로 갈아끼우는 것이 효율이 좋다. Chapter 04. CPU의 작동 원리 04-1 ALU와 제어..
이번 주 교재 범위는 Chap 01~03이다.컴퓨터 구조를 이해하고, 데이터에 대해 알아보고, 명령어에 대해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Chapter 01. 컴퓨터 구조 시작하기좋은 개발자가 되기 위해서는 단순히 코드만 잘 작성하면 되는 것이 아니라, 컴퓨터의 근간인 컴퓨터 구조와 운영체제를 알고 있어야 한다.문제가 생겼을 때 컴퓨터를 내려다보며 바라볼 수 있는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를 수 있고, 성능/용량/비용을 고려한 개발이 가능하다. 컴퓨터는 데이터와 명령어를 이해할 수 있는 기계이다. 데이터는 숫자, 문자, 이미지 등을 포함한 정보이며, 컴퓨터는 0과 1만을 이해할 수 있기에 데이터는 0과 1만으로 표현되어야 한다. 명령어는 컴퓨터를 움직일 수 있는 정보로, 예를 들어 파이썬에서 b = 5..